SK플래닛 M&C부문,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본문 바로가기

COMPANY/NEWS

SK플래닛 M&C부문,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SK플래닛 M&C부문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SK플래닛 M&C부문이 11월 2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 광고 최고 권위의 시상식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했습니다. 라디오 부문 대상에 유한킴벌리 <숲은 해열제> 캠페인이 선정된 것을 비롯, SK텔레콤 <연결의 신곡발표> 캠페인으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 캠페인으로 공공/정부광고 부문 특별상을 각각 차지했습니다.


▲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식 현장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관해 지난 1년 간의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정하는 행사입니다. 영상,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프로모션, 디자인, 통합미디어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대상과, 10개 세부 부문에 대한 금, 은, 동상 및 특별상을 시상합니다. 광고인들이 한해를 마무리하는 축제의 현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열기속에 SK플래닛 M&C부문의 수상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라디오 부문 대상 유한킴벌리 <숲은 해열제> 캠페인



'출 퇴근길 듣는 라디오 너머로 숲의 소리를 들으신적이 있으신가요?'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은 해열제> 캠페인은 살아있는 숲의 소리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며 우리 주변 곳곳에 있는 숲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중요성을 환기시켰습니다. 바람소리, 새소리, 낙엽소리 등 실제 숲이 가진 청량한 소리를 그대로 담아내 생동감과 진정성을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숲이 지구의 온난화를 막아주는 해열제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알렸고, 라디오 부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 SK텔레콤 <연결의 신곡발표> 캠페인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뮤지션이 한마음으로 연결돼 20년 전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故 김광석의 신곡 발표를 이뤄낸 프로젝트입니다.캠페인이 진행되는 약 3주간 1만 3743건의 노랫말이 응모되고, 캠페인 영상 조회 수가 55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음악 부문 ‘Music Spikes’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공공/정부광고 부문 특별상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 캠페인 


한국수력원자력의 <대한민국의 힘> 캠페인은 평범한 우리 모두가 품고 있는 다양한 힘(力)을 조명했습니다. 신나게 공연을 즐기는 청년의 모습을 통한 열정의 힘, 아이의 우렁찬 울음소리에서 내일을 기대하는 잠재력을 표현하는 등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힘들이 모여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더 큰 힘이 되도록 한국수력원자력이 힘을 더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경상북도의 힘’편은 한국수력원자력의 본사 경주 이전 소식을 알리고자 경상북도 주민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고, 경상북도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경주의 다채로운 ‘힘(力)’의 모습들을 담고 있습니다. 광고 후반부 대한민국의 힘(力)들이 하나로 모이며 ‘한국수력(力)원자력(力)’ 로고로 전환되는 장면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 장치를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따뜻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좌측 부터, 유한킴벌리 <숲은 해열제> 라디오 부문 대상,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 공공/정부광고 부문 특별상 수상,

SK텔레콤 <연결의 신곡발표> 통합 미디어 부문 금상


SK플래닛 M&C부문 이정락 부문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을 통해 SK플래닛 M&C부문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광고회사의 패러다임을 넘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은 물론,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