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경상북도의 힘' 캠페인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경상북도의 힘' 캠페인



“하나하나의 힘들이 모여 더 큰 힘이 되도록.

-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의 힘’, ‘경상북도의 힘’ 캠페인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힘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의 ‘대한민국의 힘’ 캠페인은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힘들이 모여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더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대표 에너지 기업인 한수원이 힘을 더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민 메시지를 전하는 ‘대한민국의 힘’편 뿐만 아니라, 올해 3월 부로 한수원의 가까운 이웃사촌이 된 경상북도 주민들을 위한 ‘경상북도의 힘’편이 특별히 제작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품고 있는 힘(力)


캠페인을 기획하는 과정에서는 평범한 우리 모두가 품고 있는 다양한 힘(力)에 대한 소재를 찾고자 하였습니다. 

콘서트 장에서 신나게 뛰는 청년의 모습은 열정의 점프力

아이의 우렁찬 울음소리는 내일이 기대되는 잠재力

노부부의 한결 같은 사랑은 지구力으로 치환하여 표현하는 등 우리 주변에서 느낄 수 있는 힘(力)들을 모아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힘’이라는 이야기로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경상북도의 힘은 무엇일까요?’

한편, ‘경상북도의 힘’편에서는 감포항, 양동마을, 오류고아라해변 등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배경으로 경상북도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경주의 다채로운 힘(力)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의 힘’ 캠페인을 통해 한수원은 지역 주민들에게 경주 본사 이전 소식을 알리고, 앞으로 더 가까이에서 경북 지역주민들과 기쁨을 나누고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더 가까이에서, 더 믿음직하게’

‘대한민국의 힘’, ‘경상북도의 힘’ 캠페인은 한수원의 2016년 경영화두인 ‘여민동락(與民同樂) - 국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국민의 마음 속에 언제나 함께 한다’의 의미를 담아 국민들을 위하는 한수원의 진심을 보여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민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힘(力)의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한수원의 진정성 있는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글. 김경민 플래너(CP 3팀)



▲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힘’ 편 

▲ 한국수력원자력 ‘경북을 발전시키는 힘’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