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프레시 X YT X Catharsis = 그건 니 생각이고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카스프레시 X YT X Catharsis = 그건 니 생각이고

 


  과감함 트렌드 저격, 20대, YT와의 유쾌한 소통을 통해

젋은 세대의 가치관과 인식을 대변해 온 OB맥주 CASS가 SM C&C와 SPEEKER를 만났다!!

 

CASS만의 화법으로 사회적 통념과 속박에 대한 생각에 맞서는 젊은 층의 카타르시스를 표현하는 방식,

젊은 세대의 '나다움', '나답게살기'를 응원하는 카스프레시의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의 기획 스토리를 들어 봤습니다.


 

 20대에게 전하는 '카스'의 시원한 한마디

 

젊은 세대의 대표적인 맥주라고 할 수 있는 CASS. 카스가 그들에게 더욱 더 친밀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2019년의 첫 캠페인인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을 런칭하였습니다. 세상의 수많은 잣대, 기대, 정해진 길 또는 정답에 부응하며 살아가길 강요 받는 20대들. 그런 그들에게 지금 이대로 살아도 괜찮다고, 지금도 멋지다고, 카스가 시원하게 한마디 날려주고자 기획되었죠.


특히, 지난 2018년 11월 발매 후 큰 인기를 모았던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그건 니 생각이고> 음원과 장기하를 실제 모델로 활용해 캠페인 메시지의 임팩트를 극대화 하고자 하였습니다.

 

 

 SM 콜라보레이션 파워 업! 

 SM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CASS 캠페인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은 장기하씨를 포함한 3명(가수 장기하, 아티스트 김세동, 스케이트보더 김건후)의 메인 영상 모델들의 활약도 컸지만, SM계열사들과의 협업이 특히 눈에 띄었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Esteem, SPEEKER, 미스틱엔터테인먼트 3개 계열사가 이번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 하면서 <그건 니 생각이고> 메시지에 힘을 실어 주었는데요. 특히, 한혜연씨, 주노씨, 안아름씨 등 10여 명의 TOP 모델 및 아티스트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콘텐츠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메시지에 잘 녹여, 팔로워들의 거부감은 최소화하면서 브랜드 캠페인의 규모감을 확장시키는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촬영장 내내 빛났던 장기하의 바이브 + 조기 퇴근각 

 

<그건 니 생각이고> 장기하씨 편 촬영 당시, 장기하씨의 춤 무브먼트는 촬영장의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습니다. 4시간 이상 지속해야 했던 춤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음원인 <그건 니 생각이고> 노래가 연신 흘러나오자 즐겁게 촬영에 임해 한층 수월한 촬영장의 분위기를 연출하였죠.

 

#. 촬영 현장 속 장기하의 <그건 니 생각이고> 바이브가 궁금하다면?!  비하인드 영상 속으로


 누구나 말 할 수 있고, 누구나 한 번쯤은 하고 싶었던 그 말,   

#Cass가 #대신말해줌  "그건 니 생각이고!"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은 런칭 때부터 20대들의 많은 지지를 얻었습니다. 누구나 말 할 수 있고, 누구나 한 번쯤은 하고 싶었던 이 말을 카스가 속 시원하게 대신 해 주어 타깃들에게 호감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카스 자체가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라는 인상을 심어주는데 다시 한번 기여하였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영상 바로 보기

▲ OB맥주 카스 ‘그건 니 생각이고’ 장기하 편

 

▲ OB맥주 카스 ‘그건 니 생각이고’ 김세동 편

 

▲ OB맥주 카스 ‘그건 니 생각이고’ 김건후 편

 

 

 

글. CVP4팀 백승주 플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