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치의 썸머 또는 도심의 썸머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비치의 썸머 또는 도심의 썸머

 

 

SM C&C 구성원들의 여름은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썸머 이벤트들의 기획과 실행 준비로

너무나 분주하게 채워졌습니다. 그 중심에 무려 5년만에 진행되는 'SKT 5GX SUMMER Festival’이 있었는데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부산 해운대, 강원도 망상, 충남 대천, 제주 함덕 해수욕장 등 

'4대 비치'의 컨셉에 맞춰 '4색'의 여름을 즐기는 법을 제시한 ‘SKT 5GX COOL비치’의 기획 스토리를 들어보고,

서울 올림픽공원에 등장한 #자이언트고양이와  고도의 AR기술을 구현해 선보인 'AR동물원' 등

서울 도심 속에서 쿨하고 이색적으로 여름을 즐기는 ‘SKT 5GX COOL파크’의 현장도 찾아가 봤습니다.

 

 

#. Small Talk  Brand Experience 3팀 정새람·김경태 플래너가 말하는SKT 5GX SUMMER Festival」#COOL비치 

 

Brand Experience 3팀에서는 7월30일부터 8월15일 까지 SK텔레콤(이하 SKT)과 함께 SKT 5GX SUMMER Festival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여름 핫플레이스 피서지인 부산 해운대, 강원도 망상, 충남 대천, 제주 함덕 해수욕장 등 여름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5G 썸머 클러스터』에서 ‘SKT 5GX COOL비치’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SKT 5GX COOL비치’에서는 해변 특성과 이용객의 특징을 분석하고 타깃팅 해 여러 테마의 컨셉 비치를 구성해 선보였는데요, 피서로 해변을 찾은 고객들이 SK텔레콤만의 5GX 컨텐츠를 메인으로 하여 꾸며진 플래그 십비치를 통해 5GX를 이색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Q. 5년만에 재개된 SK텔레콤 5GX Summer Festival COOL비치의 차별화된 구성은 무엇이었나요?

A.먼저, 4대 컨셉 비치 중 의외의, 색다른 조합이라는 이미지로 많은 이슈를 낳았던 해운대 해수욕장의‘SKT 5GX COOL비치’에는 17m × 17m 크기의 대형 ‘5GX 이글루 체험관’을 조성했습니다.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을 타깃으 로 무더운 해변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이글루 체험관 안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AR/VR 서비스, LCK 멀티뷰, 인공지능음악 추천 FLO 등 5GX 서비스는 물론 VR 눈싸움, VR 눈썰매, AR 빙하 낚시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 고객이라면 피서 인파가 몰리는 해운대 비치에서도 나만의 전용 프라이빗 비치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추억의 오락실, 다트 게임, 보드게임을 즐기며,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내 대표 4대 비치에서 펼쳐진 4색 컨셉 비치"

 

실제로 가족단위의 오토캠핑족이 많이 찾는 망상 해수욕장에서는 SKT 5GX 서비스를 통해 느끼는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쿨 잼’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캠핑의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SKT 5GX COOL비치 캠핑 존’을 운영해 SKT고객들을 위한 별도 휴식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또 이용객 중 1020세대 비중이 높은 대천 해수욕장의 경우, SKT 5GX 서비스의 빠른 속도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익스트림 쿨’ 컨셉을 투영해 익스트림 플레이존을 구성해 시원한 워터슬라이드 등의 놀이기구를 운영했습니다.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에서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낭만 포토존, 선셋 비치 요가, 북 카페 등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명상을 위한 힐링 공간을 선사했습니다.

 

▲(/)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5GX 이글루 체험장, () AR눈썰매

(아래/) 망상 해수욕장 'SKT 5GX 쿨비치 캠핑존',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선셋 비치요가

 

▲함덕 해수욕장 행사 현장 사진

 

Q. 이번 SKT 5GX Summer Festival COOL비치를 준비하며 겪었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A. 4개의 컨셉 비치 현장에서 만난 3번의 태풍이 실화라면 믿어지시나요?!  행사 장소가 결정되고부터, 실 제작 기간이 단, 1주일이었는데요. 그동안 4개의 콘셉트 비치의 공간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및 제작을 진행해야 했고, 그 기간 동안 전 스태프가 하루하루를 새하얗게 불태우며 실로 긴박하게 치열하게 준비했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 한정된 인프라, 지금까지와는 조금 달랐던^^ 현지의 느긋한(?) 작업 문화로 인해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습니다. 현장 세팅 당일, 현지 카페들을 찾아다니며 인테리어 물품들을 구하러 다니는 웃픈일이 있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4개 비치의 행사가 드디어 시작되고 성황리 캠페인이 진행되던 중 태풍 8호 프란시스코, 9호 레끼마, 10호 크로사까지 3번의 태풍이 연이어! 현장을 덮쳤습니다. 각 지역 담당자들은 하루하루 태풍의 경로, 예상 피해 등을 노심초사 주시하며 대비/대처한 결과, 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으나, 준비과정부터 행사 종료까지 정말 파란만장한 캠페인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Q. 지금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 쿨한 해변 체험 이미지들로 COOL비치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COOL비치에 대한 호응은 어땠나요?

A. 국내 대표 4대 비치에서 동시에 진행된 COOL 비치는 3번의 태풍에도 총 방문객 25,866명이라는 흥행을 기록하며SKT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체험하게 했고 이색적인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하여 현장에서도, SNS상에서도 많은 호응이 있었습니다. 또 기타 통신사 이용객에게는 SKT에 대한 선망성을 제고하는 쾌거를 기록하며 17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습니다.

 

COOL 비치를 시작으로, SK 텔레콤 고객을 위한 COOL~한 혜택은 계속된다. 

 

▲해운대 프라이빗 비치

 

한편, SK텔레콤 5GX SUMMER Festival은 COOL비치 흥행의 바통을 이어받아 도심 속 공원에서 만나는 ‘AR 동물원’ 등 고도의 5GX 기술을 활용한 이색 이벤트와 차별화된 SKT 5GX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한 ‘SKT 5GX COOL파크’도 서울 지역 올림픽공원, 여의도 공원에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는 건물 4층 높이의 초대형 #자이언트 고양이가 나타나 인스타그래머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대박 사건이 있었는데요. 냥집사들 집단 심쿵사 유발 사건의 전말은 무엇이었을까요?!

 

 

[현장 스케치] 영상으로 만나는 「SK텔레콤 5GX Summer Festival #COOL파크 

 

드넓은 올림픽공원 잔디밭 위에 거대 고양이가 나타났습니다. 귀를 꼼지락거리더니 이내 만지고 싶은 폭신한 털 날림, 갸우뚱거리는 고개로 집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실감나는 모션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신박함과 귀여움을 세트로 탑재한 총 5종 동물(미니캣·레서팬더·웰시코기·알파카·미니비룡)이 랜덤으로 잔디밭 곳곳의 스팟에 숨어 즐거운 포토존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모든 장면이 손에 쥔 스마트폰 화면 안에서 구현되었습니다. SKT의 증강현실(AR) 서비스 ‘AR동물원’을 통해 서 가능했는데요. Brand Experience 1팀의 손에서 탄생한 COOL파크의 현장을 영상을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 영상바로보기 -

 

▲SKT 5GX 'COOL파크' 현장

 

동물원도 아닌데 동물이 나타났다?!

 

본격적인 5G시대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는 SK텔레콤에서 이번에는 “동물 없는 동물원”을 만들어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미 김연아를 모델로 한 영상광고를 통해 거대한 #자이언트캣이 공개되기는 했지만, 그 실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올림픽공원에 AR동물원이 기획되었습니다.

 

AR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통신속도와 품질이 중요한데, SK텔레콤에서 서비스 하는 5GX와 JUMP AR App을 이용해 고품질의 AR동물들을 소환해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도출되었고, 무엇보다 체험행사 장소로 선택한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88호수에 15m의 큰 키를 자랑하는 자이언트캣을 AR이 아닌 실물로도 만나볼 수 있도록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를 만들어 내, 이벤트 중반을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장을 찾은 참여객들 대부분이 메인 컨텐츠인 AR 동물원이 SK텔레콤의 초실감 랜더링 기술을 통해 기존 AR의 인공적인 느낌 대신 진짜 같은 컨텐츠를 제공하고, 동물들과 사진·영상을 찍어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 COOL 파크 현장 사진

88잔디마당에 조성된 ‘SKT 5GX COOL파크’는 자이언트캣과 미니 동물들이 만들어 내는 포토존 외에도 실제 동물원처럼 울타리를 구성해 그곳에서 AR동물을 찾을 수 있는 'AR동물 체험존'과 내방객들이 갤럭시 노트10을 이용한 5GX를 경험할 수 있는 SKT 5GX체험존, 시원한 미스트를 맞으며 한껏 달아오른 열을 식히는 '미스트쿨존' 및 쿨팬을 설치해 물총 싸움, 트램펄린 등 친구 들과 무더위를 즐길 수 있는 '쿨존'(Cool Zone)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놀이터이자 시원한 휴양지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 COOL 파크 현장 사진

 

폭염과 태풍, 햇빛과 폭우를 모두 견뎌내며 만들어진 'SKT 5GX COOL파크'는 이벤트 오픈 후 주변 지역 주민들 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자이언트캣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하루 방문객은 2,000여명을 넘어섰고 운영시간이 지난 밤 늦은 시간에도 방문해서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수천여건의 해시태그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컨셉과 눈길을 사로잡는 컨텐츠의 향연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여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5G LoL파크로 이어질 SK텔레콤 5GX SUMMER Festival도 놓치지 마세요! 

 

 

 

 

 

글. BX3팀 정새람 · 김경태 플래너 BX 1팀 이승준 플래너

취재/촬영/편집 광고사업PR팀 장다인 플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