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져들 수 밖에 없는 예술적 스테이크,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예술적 스테이크,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아웃백 최고의 스테이크,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선보이는 3번째 아트 콜라보레이션!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갈고닦아 온 아웃백만의 스테이크 전문성과 철학을 모두 담은 아웃백 역사상 최고의 스테이크입니다. 풍부한과 화려한플레이팅’, 토마호크 스테이크만의특화된 서비스까지, 사람에게감동을 선사하는 예술에 비견될 만하다는 점에서, 저희는 최고의 스테이크를 담아낼 수 있는 그릇으로 “예술”이라는 콘셉트를 선택했습니다.

 

▲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탭댄스' 편

이러한 콘셉트 아래,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음악, 미술, 공연 등 다양한 예술 장르와의 협업을 진행해 온 지 3년이 되는 올해, 아트 컬래버레이션의 결정판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탭댄스'편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탭댄스'편은 대한민국 최고의 안무가인 리아킴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빠져들 수밖에 없는 예술적 스테이크’라는 콘셉트를 한 편의 화려한 탭댄스 공연으로 풀어냈습니다. 소비자들이 광고를 통해서 토마호크 스테이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예술적 감동을 극히 일부분이나마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리아킴과 만나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새우살과 꽃등심, 늑간살까지 세 가지 부위에 거대한 갈비뼈가 붙어있는 스테이크로, 조리에 있어서 다른 스테이크에 비해 높은 전문성을 요구합니다. 아웃백이 가진 스테이크 전문성을 드러내기에 가장 적합한 스테이크이기 때문에 모델 선정에 있어서도 일반 유명 연예인이 아닌 한 분야의 전문가를 적극 고려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항상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글로벌 안무가로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는 리아킴을 캠페인의 파트너로 정하였고, 리아킴이 추는 탭댄스를 통해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더욱 예술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광고가 제작되었습니다. 리아킴은 촬영 전까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위해 여러 번 안무를 수정하여 독창적인 안무를 구성해주었습니다.

 

 

 

구워진 스테이크와 열정 넘치는 안무로

뜨거웠던 촬영현장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독보적인 비주얼을 보여주기 위해 오랜 시간 제품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준비된 스테이크 원육만 500kg. 촬영 전엔 ‘과연 이 많은 스테이크를 다 쓸 수 있을까?’ 솔직히 의심을 품었는데요. 그것은 아주 큰 오산이었습니다. OK컷 한 컷을 건지기 위해 순식간에 원육들이 소진되었고, 그보다 빠른 속도로 산처럼 쌓였던 구워진 스테이크가 스태프들 입속으로 사라지는, 광고보다 더 진귀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였습니다.

 

탭댄스 촬영 때는 안무가로서 리아킴의 모습이 빛을 발했습니다. 리아킴은 준비해온 안무와 더불어 현장에서 음악에 맞춰 즉흥적인 프리스타일 댄스를 보여주며 촬영장의 열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였습니다. 탭댄스의 특성상 체력 소모가 매우 큰 춤임에도 불구하고, 리아킴과 탭댄서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정적으로 춤을 춰 준 덕분에 한 컷이 끝날 때마다 박수갈채가 쏟아졌습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아웃백 효자 메뉴 되다!

 

토마호크 탭댄스 편 광고를 본 분들이 당장 아웃백으로 달려가고 싶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뿌듯한데요. (담당자로써 이만큼 보람있는 말이 또 있을까요?) SM의 광고 때문만이라고 말하긴 쑥쓰럽지만, 17년도 출시 당시 하루에 1~2개 판매가 목표 였던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현재는 ‘1분당 1개’ 정도 팔리는 아웃백의 효자 메뉴로 자리잡아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앞으로도 아웃백과 SM이 함께 보여주는 새로운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글. CP2팀 문동민 플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