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CASE STUDY

티스토리 뷰

REPORT/CASE STUDY

찐!활약이 기대되는 한수원씨 이야기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도래 

 

산업의 발전 속도를 이상으로 빠르게 파괴되는 환경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가장 위험한 글로벌 이슈로 남았고, 오늘날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에너지스카우트’편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에너지 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은 (이하 한수원)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도래”라는 시대의 큰 과제를 맞이하여 원자력발전의 효율과 필요성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던 기존의 활동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해야 했던 2019년 한 해였습니다.


태양광

수력

풍력

         수소발전         

연료전지
원자력발전

 

이 외에도 한수원은 오랫동안 꾸준히, 원자력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운영하고 개발해왔습니다. 비록, 가장 큰 에너지 사업이었던 원자력발전에 가려져 있어서 우리가 잘 알지 못했지만한수원은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오랜 시간 묵묵하고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그 본질에 집중하다 

 

앞으로의 한수원은 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종합 에너지 기업'에서 '친환경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한수원이 개발하고 운영하는 에너지의 본질인 친환경 에너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더 박차를 가하여  과거의 에너지부터 미래의 에너지까지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친환경 에너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친환경 종합 에너지'라는 한수원의 본질에 집중하여 이야기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에너지스카우트’편

 

 

 에너지 스카우트팀 신입사원 한수원씨 등장! 

 

 

한수원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이라는 본질에 집중한 새로운 이야기를 보다, 국민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그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수원의 에너지 스카우트팀에 귀여운 3D캐릭터인 '신입사원 한수원 씨'가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 노력하고

친환경 에너지가 있는 곳 어디든 달려가는

㈜한수원을 꼭 닮은 “에너지 스카우트팀" 한수원 씨의 이야기

 

▲한국수력원자력 ‘에너지스카우트’편

 

좌충우돌 한수원씨의 활약을 통해 앞으로의 '친환경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써 한수원㈜의 모습과 우리의 삶에 가장 가까이에 마주하고 있는 '에너지 국가 기간 사업'으로써의 한수원㈜의 모습을 가깝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한수원 씨 캐릭터를 통해 경쾌하게 풀어갑니다.

 

 

 한수원이라 캣던가? 갸가~ 경주출신이라 캤제? 

 

▲한국수력원자력 ‘출동 한수원’편

 

한수원의 본사는 경상북도 경주에 있습니다. 한수원은 상주인력부터 터널, 도로, 기반 시설 확충 등 경주 지역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수원은 경주 사람들에게 불국사만큼이나 자부심이자 자랑거리이며 경주 경제에 빠질 수 없는 핵심 사업이기도 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출동 한수원’편

 

서로의 자부심인, 경주시와 한수원 씨 광고 영상에서도 보여지 듯 대부분의 촬영 로케이션은 경주에서 진행되었습니다교과서에서만 보던 첨성대부터 황룡사지까지 신라시대 화랑 복식을 한 한수원 씨는 경주 곳곳으로 촬영 내내 우리를 안내했습니다.

 

 

 경주에 바다도 있다 

'경주'라 하면, 깊은 산속에 있는 불국사나 평원에 있는 대릉원과 첨성대만 떠오르기 마련인데  
경주 곳곳을 누비며 처음 알게 된 사실 하나!

 

 

“경주에는 바다도 있다”

 

▲경주시 김포읍 

 

경주시 감포읍. 이곳은, 기괴한 주상절리 바위와 아름다운 동해바다가 어우러져 절세미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올해 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어린 자녀에게 지층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여주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경관과 교육이 함께 공존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육전 냉면집이 매우, 아주, 찐 대단합니다)

 

 

 

 

 

글. CP3팀 김민철 플래너

 

 

 

영상 바로 보기

 


 

 

▲한국수력원자력 ‘에너지스카우트’편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