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동이 야외 예능, 이번엔 YouTube에서 통했다!” <강호동네방네>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호동이 야외 예능, 이번엔 YouTube에서 통했다!” <강호동네방네>

전국 방방곡곡 숨겨진 명소를 찾아 떠난다! 강호동, 마침내 유튜브 상륙!🎥

 

글. 콘텐츠사업Unit 콘텐츠마케팅팀 신광욱

 

야외 버라이어티 예능의 1인자 국민MC 강호동이 마침내 유튜브에 상륙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의 숨은 핫플레이스를 찾아 떠나는  <강호동네방네>와 함께 말이죠. 강호동이 혼자 여행을 떠나는 리얼리티 콘셉트 여행 예능 <강호동네방네>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한 사람의 여행자로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완벽히 섭렵해 ‘야외 예능 1인자’의 면모를 제대로 뽐내는 중입니다. 수많은 유튜브 예능의 러브콜을 마다하고 그가 선택한 <강호동네방네>의 매력 포인트가 무엇인지 파헤쳐봤습니다.🙌

 


 1. 강호동 표 야외 버라이어티 🚗

KBS 2TV <1박 2일>을 비롯해 JTBC <한끼줍쇼>, tvN <신서유기> 등 ‘야외 버라이어티의 1인자’답게 수많은 간판 프로그램을 이끌어 온 그가 본인의 이름을 내건 프로그램으로 유튜브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번엔 나 홀로 떠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단독 진행을 맡았는데요.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멘트로 빌 틈 없는 오디오와 유쾌한 리액션, 지역 주민들과의 현지인급 소통 능력은 강호동 표 야외 버라이어티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1회 속초 편에서는 화채마을에 들어서자마자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둘러싸여 환호를 받으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실감했고요. 2회 영월 편에서 ‘구름이 모이는 동네’라는 뜻의 모운동 마을을 직접 안내해 주신 목사님과의 티키타카 케미로 강호동 표 야외 버라이어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미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2. 랜선 여행 🏠

<강호동네방네>의 빠질 수 없는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숨겨진 핫플레이스로 랜선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혹은 잊혀지고 있는 전국 방방곡곡의 명소를 방문해 보여주는 데에 그치지 않고, 그곳 주민들과 사람 냄새나는 이야기를 나누며 직접 소통을 나누는 점이 단순 여행 프로그램과는 다른 차별점이죠.

 

속초 편에서 소개된 화채마을은 한때 ‘설악동 민박지구’로 불리던 곳입니다. 1960~70년대 설악산 국립공원 개발 당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지만 현재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간직한 채 조용한 마을로 재정비되면서 최근 트렌드인 한 달 살기, 워케이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등산, 트레킹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영월 편을 눈여겨 봐주세요! 영월, 정선, 태백, 삼척을 아우르며 한때 석탄을 싣고 달리는 차들이 오가던 도로를 트레킹 코스로 조성한 운탄고도1330을 호동이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편하게 걸을 수 있고 코스마다 과거 지역과 대한민국의 부흥을 이끌었던 탄광의 흔적도 마주할 수 있는 떠오르는 트레킹 명소라고 합니다.

 

3. 먹방 포포몬쓰 🍚

강호동하면 또 먹방 포포몬쓰를 빼놓을 수 없죠? 속초 편에서 김치찌개와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우는 먹방과 김치말이국수 면치기로 이어지는 먹방력은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마저 군침을 흘리게 만들었었는데요. 영월 편에서 오일장 어묵을 ‘세 입 컷’으로 흡입(?)한 장면은 유튜브 숏츠와 인스타 릴스로 바이럴 되면서 MZ세대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누구보다도 맛있고 야무지게 먹는 강호동의 먹방 포포몬쓰는 다음 편에서도 쭈-욱 계속될 예정입니다.

 

4. MZ 따라잡기 ☕

큰 강호동이 작은 에스프레소잔을 들고 있는 모습, 상상이 가시나요? 속초 돌담마을에는 ‘문화공간 돌담’이라는 에스프레소 바 겸 여행자 센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속초 민박 여행에 대한 관심과 함께 최근 MZ세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소 ‘얼죽아’였던 그가 감격적인(?) 에스프레소 첫 입문을 하게 된 곳입니다.

 

게다가 MZ세대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인 흑백 셀프 사진 촬영도 경험했는데요. 그곳에서 익숙한 이수근의 사진을 발견하기도 했죠. 너무나도 유쾌한 사진관 사장님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과 사진을 남기고 왔답니다.

 


 

이렇게 돌아보니 <강호동네방네>의 다음 여행지는 어디가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제작진도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주 분들도 언제든지 대환영입니다. <강호동네방네>를 통해 각 지역의 여행 코스 혹은 숨겨진 핫플레이스 등 소개를 원하신다면 주저말고 👇하단의 메일 주소로 문의주세요!

 


 

아.직.도. <강호동네방네>를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로 go go!

 

 

 

▲ EP.01 속초편 바로가기

 

 

▲ EP.02 영월편 바로가기

 

 

 

광고 문의: smccbiz@smtow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