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에서 시내까지, 냐짱 가면 어디에서 묵을까?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해변에서 시내까지, 냐짱 가면 어디에서 묵을까?

. 여행사업Unit B2C그룹 호텔팀 김유빈, 박지혜

 

베트남 냐짱(Thành ph Nha Trang)* 여행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물가와 짧은 비행시간 등으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베트남의 도시 중에서도 지속적으로 검색량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죠.

*1940년대 일본군이 주둔하던 시대에 ‘나트랑이라고 불렸으나 현대 베트남어로 정확한 발음은냐짱이다.

 

흔히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냐짱은 연중 온화한 기온과 고운 모래 해변, 풍부한 지역 문화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대 유적은 물론, 과거 프랑스 지배에 따른 유럽풍 건축물까지 보존돼 있어 관광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남국, 그중에서도 냐짱에서의 이색 휴가를 결심했다면 어디에서 어떻게 묵을지 알아봐야 할 텐데요. SM C&C 여행사업Unit 호텔팀이 냐짱 곳곳의 숙소를 추천합니다. 가성비부터 가심비까지 상황에 따라 즐기기 좋은 숙소 정보를 공개합니다.

 

|냐짱 구분하는 지역별 특성

숙소를 결정하기 전, 기억해야 할 냐짱 지역 및 특징에 대한 공부는 필수! 냐짱은 크게 ▲록토(Loc Tho) ▲깜라인(Cam Ranh) ▲혼쩨(Hon Tre) ▲닌반(Ninh Van) 등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역 간 거리가 먼 것은 아니지만, 지역마다 분위기나 즐길 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숙소 결정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록토냐짱의 시내 부근으로, 깜라인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50분가량 이동해야 합니다. 시내 특성상 리조트는 없지만, 가성비 좋은 호텔들이 모여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레스토랑, 카페, 마사지숍 등을 즐길 거리가 풍부하고, 현지 분위기를 십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깜라인 국제공항 인근 해안가 지역을 일컫는 깜라인 지역에는 해안가를 따라 호텔 및 리조트가 줄지어 있습니다. 위치적 강점으로 오션뷰가 훌륭합니다. 혼쩨는 냐짱의 섬으로, 호텔 및 리조트 체인 ‘빈 그룹’이 운영하는 빈펄 리조트와 관광 단지가 모여 있어 빈펄 섬’로도 불립니다. 섬 안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충분할 정도로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이 강점이죠.  닌반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유명한 곳으로, 지리적 이점을 살린 프라이빗 풀빌라 등 고급 리조트가 많은 지역입니다.

 

냐짱의 지역별 특징을 알아봤다면, 이제 지역과 상황에 따른 호텔 및 리조트를 살펴봅니다.  

 

|오션뷰 포기할 수 없는 가성비 여행객 위한 : 나바다 비치 호텔(Navada Beach Hotel)

▲출처=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오션뷰 가성비 호텔나바다 비치 호텔을 추천합니다. 153개 객실을 보유한 총 22층 규모의 호텔로, 깜라인 공항까지 차로 약 58분, 시내까지는 약 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이곳의 최대 강점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광활한 오션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호텔 프런트에서 마주하는 일출은 장관입니다. 이 밖에도 인피니티 풀, 어린이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또 공항 픽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시내까지의 접근성도 좋아 레스토랑, 카페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시에, 시내에 비해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 주소 : 9-10 Pham Van Dong, Vinh Hai, Nha Trang, Khanh Hoa, 650000
  • 가격 : 1박 약 4만 원~ (디럭스룸, 비수기 기준)
  • 등급 기준 : 4성급 ★ ★ ★ ★

 

|리조트 부대시설이 중요한 가족여행객이라면 : 디 아남 깜라인(The Anam Cam Ranh)

▲출처=공식 홈페이지

냐짱을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깜라인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있으며, 시내까지는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리조트에서 시내로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곳에는 무려 3개의 야외 수영장부터 테니스 코트, 전용 영화관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요가 강습, 요리 교실, 수상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운영하고 있어 남녀노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 객실은 빌라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객실은 프라이빗 수영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리조트 내 동서양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부터 각종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바 등도 마련돼 있습니다.

 

  • 주소 : Lot D3, Cam Ranh Peninsula, Cam Hai Dong, Cam Lam, Khanh Hoa
  • 가격 : 1박 약 20만 원~ (디럭스룸, 비수기 기준) 
  • 등급 기준 : 5성급 ★ ★ ★ ★ ★

 

|한적하고 럭셔리한 휴가를 원한다면 : 빈펄 럭셔리 냐짱(Vinpearl Luxury Nha Trang)

▲출처=빈펄 럭셔리 냐짱 공식 홈페이지

혼쩨 섬 내에 위치한 리조트로, 베트남 최대 규모의 5성급 호텔리조트 체인 빈펄이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소수 객실만 운영하고 있어 쾌적하고 한적한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깜라인 국제공항까지는 차로 약 65분이 소요되지만, 유명 명소인 빈펄 랜드까지 도보 10분, 빈펄 골프 클럽 및 워터파크까지는 차로 8분 내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의 야외 수영장은 규모가 커서 이용객이 붐비지 않으며, 수영장 외에도 전용 해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색 스파, 바 등 리조트 내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해변 전망의 바에서 일몰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를 추천합니다.

 

  •  주소 : Hon Tre Island, Nha Trang, Khanh Hoa
  • 가격 : 1박 30만 원~ (비치프런트 빌라, 비수기 기준) 
  •  등급 기준 : 5성급 ★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필요한 우정여행이라면 : 사타 호텔(Sata Hotel)

▲출처=사타 호텔 공식 홈페이지

사타 호텔의 가장 큰 강점은 위치입니다. 시내 중심에 있어 쇼핑몰과 레스토랑, 카페, 마사지숍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야시장도 도보 이동이 가능해 냐짱의 밤을 십분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수영장, 헬스장 등 알찬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죠. 객실은 냐짱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층고가 높아질수록 오션뷰 객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위치적 강점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밤 비행을 마치거나 앞두고 반나절을 투숙하는 이용객도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료 조식까지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 주소 : 24E Nguyen Thien Thuat street, Tan Lap Ward, Nha Trang
  • 가격 : 1박 약 2만 원~ (디럭스룸, 비수기 기준) 
  • 등급 기준 : 3성급 ★

 

|낭만 가득 신혼여행으로 냐짱을 선택했다면 : 랄리아 닌반 베이(L'Alya Ninh Van Bay)

▲출처=랄리아 닌반 베이 공식 홈페이지

닌반 베이를 따라 위치한 리조트입니다. 바위와 숲, 산호초가 많고 푸른 바다와 높은 산이 있어 냐쨩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 꼽힙니다. 이곳 리조트에서 인기가 좋은 힐 록 풀빌라에서는 노천 바, 개인 수영장, 대형 침대 등 고급 빌라의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랄리아 닌반 베이의 매력 중 하나는 스파인데요. 해변에서도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데다가, 보디 스크럽 및 페이스 트리트먼트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리조트 앞 전용 해변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수상 스키, 카야킹 등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에 위치한 세계 요리 전문점에서는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운 경험도 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주소 : Ninh Van Bay, Nha Trang, Ninh Hoa, Khanh Hoa
  • 가격 : 1박 약 45만 원~ (빌라, 비수기 기준) 
  • 등급 기준 : 5성급 ★

 

SM C&C 여행사업Unit 호텔팀은 전 세계 약 10만여 개의 호텔 및 리조트를 실시간으로 검색, 예약할 수 있는 호텔트리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우선 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예약 시스템을 개발해 왔으며,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트리스 - Online No.1 Hotel Booking

호텔예약 사이트, 국내숙박, 비즈니스호텔, 리조트, 해외호텔 실시간 검색 및 예약 제공

www.hoteltrees.com

 

 

|여행사업Unit 호텔팀이 추천하는 냐짱 명소

냐짱 해변

▲출처=네이버 여행정보 및 트립어드바이저
‘동양의 나폴리’ 또는 ‘베트남의 지중해’로 불리는 모래 해변입니다. 약 6km에 이르는 길고 넓은 해변은 고운 모래로 뒤덮여 있고, 곳곳에 푸르게 우거진 야자수가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바다에서는 수영, 스노클링, 낚시 등을 즐길 수 있고, 배를 타고 인근 무인도를 둘러보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 해변 주변으로는 계획적으로 조성된 현대 시설들이 즐비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혼쫑
▲출처=네이버 여행정보 및 트립어드바이저
냐짱 해변 북쪽 끝에 위치한 쩐푸 다리를 건너면 혼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거대하고 둥근 돌무더기가 절경을 만드는 곳으로, 공중에 뜬 바위부터 발자국 바위 등 신기한 바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해안 절벽과 사원이 선사하는 고즈넉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사원에서 종종 열리는 전통 악기 연주회도 놓치기 아쉬운 경험입니다.

뽀나가르 참탑
▲출처=네이버 여행정보 및 트립어드바이저
8~13세기에 지어진 고대 참파 왕국의 유적지로, 인도의 영향을 받은 힌두교 사원 단지입니다. 크게 두 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입구에 들어서면 만나게 되는 첫 번째 구역에서는 크고 작은 8각형의 기둥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종교 의식을 올리기 전 신자들이 준비를 하던 장소입니다. 두 번째 구역은 본격적인 사원 구역으로, 탑 발견 당시의 사진과 조각품 등이 전시된 쇼룸도 구경하고 시간에 맞춰 진행되는 전통춤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시내 전경이 훌륭하니 놓치지 마세요.

냐짱 대성당
▲출처=네이버 여행정보 및 트립어드바이저
베트남 중부에 있는 가톨릭 냐짱 교구의 성모 교회입니다. 1886년 프랑스 선교사에 의해 건립, 1928년 네오고딕 양식으로 재건축됐습니다. 아름다운 외관 덕에 현지인들의 웨딩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죠. 냐짱 중심가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인데요. 미사 시간에는 내부 출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미사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빈원더스 냐짱
▲출처=네이버 여행정보 및 트립어드바이저
혼쩨 섬에 위치한 대규모 테마파크입니다. 리조트를 비롯해 워터파크, 수족관, 동물원, 식물원, 놀이공원 등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또는 페리를 타고 섬에 다다를 수 있는데, 특히 3,320m에 달하는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기 때문에 아름다운 전경과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