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킹 스미스, 이제 슈퍼스타가 되어 볼까 해!”
본문 바로가기

REPORT/MAGAZINE

“나 킹 스미스, 이제 슈퍼스타가 되어 볼까 해!”

. 콘텐츠사업Unit 콘텐츠비즈니스그룹 콘텐츠마케팅팀 조송이, 강재은

 

개그맨 황제성이 타고난 재치와 입담을 무기로 예능 프로그램 및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tvN <코미디빅리그> 속 다양한 캐릭터는 물론, 배우 이경영을 패러디한 황경영, 영국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에게 각인된 부캐(부캐릭터) 킹 스미스까지 ‘천의 얼굴’을 보여주고 있죠.

 

특히 샘 스미스의 내한 공연이 확정된 후, 킹 스미스의 활약을 기대하는 팬들의 요청이 쏟아졌는데요. 이에 SM C&C 콘텐츠사업Unit이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유튜브 <킹스미스>에 황제성, 아니 킹 스미스의 슈퍼스타 도전기를 담아낸 것인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최근 공개된 <킹스미스>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슈퍼스타 도전기를 기획한 조송이, 강재은 PD의 이야기도 담았습니다.

개그맨 황제성의 더욱 다양한 활약상은 지난 7월호에 공개된 콘텐츠에서 확인해 주세요!

2023.06.21 - [REPORT/MAGAZINE] - 제대로 전성기 맞았다! SM C&C와 한 식구 된 ‘킹 스미스’ 황제성

 

|유튜브에 등장한 그, 킹 스미스

▲유튜브 <킹스미스> 로고. 이미지 클릭 시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유튜브 <킹스미스>는 개그맨 황제성이 킹 스미스로 출연하는 SM C&C STUDIO의 오리지널 정규 콘텐츠입니다. SM C&C STUDIO는 황제성 등이 소속되어 있는 SM C&C 콘텐츠사업Unit의 글로벌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로, 에스파 단독 리얼리티 <Synk Road>, 레드벨벳 <레벨업 프로젝트>, 엑소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킹스미스>는 내한 예정인 샘 스미스를 만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킹 스미스의 에피소드를 그리는 웹 예능입니다. <킹스미스> 속 세계관이 묘하게 구미를 당깁니다. 먼 나라 영어 마을 출신의 킹 스미스영어보다 한국어를 더 잘 하는 상황이나, 한국 문화를 배우고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과정이 웃음을 유발할 예정입니다. 과연 킹 스미스는 슈퍼스타가 되어 샘 스미스를 만날 수 있을까요? 앞으로 펼쳐질 파란만장한 그의 여정을 살짝 들여다봅니다.

 

EP.01 킬링 보이스? NO! 킹-잉 보이스

▲가수 샘 스미스(좌), 킹 스미스(우). 이미지 클릭 시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지난 1일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에는 <킹스미스> 첫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습니다. 킹 스미스가킹-잉 보이스(Kinging Voice)’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것인데요. 영상에는 샘 스미스의 노래를 커버하는 킹 스미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킹-잉 보이스’는 딩고 뮤직의 인기 콘텐츠 ‘킬링 보이스(Killing Voice)’를 패러디한 것으로, 킹 스미스의 예상치 못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라이브 실력에 깜짝 놀란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날 킹 스미스는 샘 스미스의 <I’m not the only one>, <Desire>, <I’m not here to make friends>, <Unholy>를 메들리로 불렀는데요. 킹 스미스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Unholy>라고 하네요.

 

핑크색 의상도 화제였습니다. 샘 스미스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외형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것입니다. 이 의상은 제작진이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만든 핸드메이드입니다. 킹 스미스도 굉장히 만족했다는 그 의상, 아직 못 보셨으면 SM STUDIO 오리지널 콘텐츠 <킹스미스>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EP.02 망원동에 나타난 킹 스미스

▲낯설지만 익숙한(?) 건배사를 들은 킹 스미스. 이미지 클릭 시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킹스미스> 두 번째 에피소드에는 킹 스미스의 망원동 나들이가 담겼습니다. 샘 스미스의 내한 소식을 듣고 세상 밖으로 나온 킹 스미스가 MZ 세대들이 즐겨 찾는 망원동에 방문한 것인데요. 그는 거리의 사람들과 자유롭게 인사를 나누기도 하고, 인기 간식 탕후루를 사 먹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는 킹 스미스의 친구 강남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아직 한국 문화가 낯선(?) 킹 스미스에게 한국의 트렌드를 알려주는 강남(익히 알려졌지만 방송인 강남은 2022년 한국으로 귀화한 일본인)과의 케미는 그 조합만으로 웃음을 예고합니다. 두 사람은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시며 한국의 술자리 예절, 최근 유행하는 건배사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강남이 킹 스미스에게 술자리에서 유행하는 건배사를 제안했는데요. 킹 스미스는 마치 황경영(황제성+이경영, 황제성의 또 다른 부캐)이 된 것처럼 건배사를 완벽하게 소화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Produced by SM C&C STUDIO 

▲유튜브 <킹스미스> 답사 현장에서 조송이 PD(좌), 강재은 PD(우).
안녕하세요. <킹스미스> 티저 영상 및 2회 연출을 담당한 조송이 PD입니다.
처음에는 부담도 있었지만, 결과물이 잘 나온 것 같아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킹스미스> 기획부터 편집, 후반 작업까지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콘텐츠라 기대가 큽니다. 우리의 황제성 님도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주시고 제작진과 호흡을 맞춰 주셔서 즐겁게 작업하고 있답니다. 이어지는 회차들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킹스미스> 연출을 담당하고 있는 강재은 PD입니다.
저는 프로그램 연출뿐 아니라 매 회차 구성과 대본 작성, 편집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부분에 참여를 하고 있어 더욱 애착이 가는데요. 아직 2회밖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더 웃기고 알찬 콘텐츠가 준비돼 있습니다.
시청자분들이 가볍고 편하고 즐겁게 보실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시고 주변에도 널리 퍼뜨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