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글로벌 마케팅 '서울이 사랑하는 서울'
본문 바로가기

REPORT/CASE STUDY

서울특별시 글로벌 마케팅 '서울이 사랑하는 서울'


진짜 서울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

기존의 관광홍보 광고들, 특히 국내 광고들의 경우에는 랜드마크를 보여주거나 셀럽 연예인의 인기에 기대는 뻔한 홍보 영상 형식이 다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광고를 보는 타겟들이 진짜 서울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셀럽에 대한 호감도 역시 광고나 서울시에 대한 호감으로 전이 되도록 고민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이가 마치 서울 사람처럼 생활 속에서 ‘진짜 서울의 스토리’를 실제로 경험하고 즐기는 듯한 모습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모습과 컨텐츠에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위해 송혜교에 이어 한류스타 김우빈이 메인 모델로써  밤이 깊어도 열정적인 서울의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해 주었으며, 최근 아시아에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조세호와 하하가 까메오로 등장하여 서울의 매력을 한 층 더 재미있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서울

7월 송혜교편에 이어 9월 중순부터 중국을 비롯하여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 TV 채널과 유투브, 웨이보, 유쿠 등 온라인 미디어들을 통해 서울의 진짜 매력을 소개하는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광고는 중국의 CCTV1, 북경위성, 씽콩TV를 비롯해 KBS World, Discovery, Star World, LiTV, tvN Asia 등 아시아 주요 TV 채널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서울의 매력과 재미있는 장면이 담겨 있는 풀 스토리 영상은 VISIT SEOUL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을 알린다는 뜻 깊은 일에 모두 열정적으로

최고의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8월 초에 다양한 로케이션을 돌아다니며 오랜 시간 촬영하는 것은 꽤나 고된 작업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우빈씨를 비롯해 하하, 조세호씨 모두 서울시를 알리는 뜻 깊은 작업이라는 것에 공감하여 매우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어서 촬영이 잘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여주인공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역할을 맡은 러시아 모델 안젤리나 역시 밤늦게까지 이어진 촬영에도 지친 내색하나 없이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광장시장에서 난생 처음으로 산낙지를 접했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거부감을 가진 듯 했으나 맛을 본 뒤에는 산낙지가 입에 맞았는지 연신 호로록 흡입하여 오히려 보는 이들이 놀라워했다는 후문입니다.


서울의 매력에 환호하는 전세계 많은 사람들


서울시가 한류스타 김우빈과 함께 서울의 진짜 매력을 담은 광고 영상을 공개한 후 전세계 팬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TVC가 집중되고 있는 아시아에서의 반응이 폭발적인데요, TVC의 경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 약 2억명 이상이 시청 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의 경우 유투브 공식사이트(visitseoul)에서는 광고영상의 조회수가 2주만에 300만명을 돌파 했습니다.각국의 팬들은 ‘서울이 이렇게 매력적인줄 몰랐다’, ‘서울에 꼭 한번 가봐야겠다’라며 서울시 관광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